top of page

NEWS & EVENTS

AW 2025년 4월 소식

최종 수정일: 9월 8일

AW 4월 소식


안녕하세요,

우리에게 귀한 분들이 새로 연결되어, 4월 1일부터 렌트 보조를 새로 시작했습니다. 2월 중순에 공고하여 3월중순에 인터뷰를 끝냈고, 4월1일 부터 8명의 싱글맘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가정폭력 피해자들입니다. 한 지원자의 경우는, 수입이 AW가 정한 기준금액을 약간 초과하지만, 자녀가 3명인 점을 고려하여, 한달에 식비 $300과 엄마반찬 gift card $200을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1. YL은 미용사 assistant로 일한 지 3년이 됐고 8살된 아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결혼에서는 남편이 도박 및 알콜 중독 문제가 있어서 이혼했습니다. 그 후 결혼을 전제로 사람을 만나 임신했으나, 유산 협박에 시달렸고, 허위사실로 고소를 당해 정신적 피해를 입었습니다. 한인 가정 상담소 도움으로 미용학교에 다녀 certificate 을 받았습니다.


2. JR은 10살된 딸을 가진 싱글맘이며, 현재 care giver로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패션 쪽에서 일하다가 결혼해서 미국으로 왔습니다. 남편의 가정 폭력으로 인해 6년 전 KFAM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그 후 별거를 거쳐 이혼 수속 중 남편이 다른 나라로 도주하였습니다. 2024년에 상대방 없이 이혼했습니다.


3. DJ는 6개월 된 아이를 둔 미혼모입니다. 현재 아이 아빠와 양육권과 양육비를 두고 법적 분쟁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임신 4개월부터 가정 폭력 피해를 입었고 현재 가정폭력 상담을 받고 있습니다. 아직 돌이 안된 아이가 있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습니다.


4. EP은 5년 전 분노조절 장애를 가진 남편의 가정폭력을 피해 3명의 자녀를 (10살, 12살, 15살 ) 데리고 집을 나왔습니다. 먼저 ‘푸른 초장의 집’으로 피신했다가 한인 가정 상담소의 도움으로 집 렌트 보조도 받고 미용학교도 다녔습니다. 스킨케어 샾을 시작했으나 경기가 나빠지면서 작년부터 비지니스가 잘 안되어, IHSS caregiver를 병행하고 있었는데, 요즘에는 그 일 마저도 없어서 경제적으로 막막한 상태입니다. 아이들 아빠가 양육비를 조금씩 주곤 했었는데, 회사를 그만둔 데다 몸에 병까지 얻어 2023년 10월부터는 그나마도 주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가정 폭력 트라우마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5. 7년전에 미국으로 이민 온 HJ는 남편이 신장질환을 앓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병원 직원의 실수로 남편이 복용 중이던 약이 보험사의 승인을 못받게 되어 보험사와 분쟁을 겪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남편이 감기에 걸려 응급실에 가게 되었고, 그곳에서 건강이 악화되어 간까지 급격히 나빠졌고, USC에서 간이식 수술을 준비하는 중이던 2023년 7월에 사망했습니다. 당시 9학년 여름 방학을 보내고 있던 아이가 1 주일만에 맞게 된 갑작스러운 아버지의 죽음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방황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아이를 돌보느라 HJ는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이어나가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현재 무역 회사에서 파트타임 사무직 일을 하고 있습니다.


6. EH는 2살된 딸을 키우는 싱글맘입니다. 남편은 가정폭력으로 현재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습니다. 그 전에는 남편이 가정경제를 책임졌었고, 본인은 출산과 양육으로 일을 못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제는 아이의 Day Care 문제가 해결되는대로 일을 시작하려고 알아 보는 중에 있습니다. 급한대로 IHSS 신청해 두었으며 보조 교사 자리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Kfam에서 상담받고 있으며, 이혼 진행을 위한 도움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페이먼트는 교회에서 내주고 있다고 합니다.


7. YY는 6살된 아들을 키우는 가정 폭력 피해자입니다. 지난 8 년간 남편과 시어머니로 부터 정신 및 육체적 가정폭력을 당하고 살아왔습니다. 작년 10월에 남편이 아들까지 학대한다는 것을 알고 더 이상은 참을 수 없어 아이만은 건드리지 말라고 하자 남편은 둘다 죽인다고 협박했다고 합니다. 지난 1월1일 경찰에 신고하고 접근 금지 명령을 내리고 아이를 혼자 키우고 있습니다. 이혼을 진행 중인데 남편의 빚이 많아서 본인이 그 절반을 떠 맡아야 하는 상황입니다. 아이는 극심한 스트레스로 원형탈모가 되었고 YY는 6개월째 하혈을 하고 있습니다. 가정 폭력 상담을 시작했고 은행에서 텔러로 일하고 있습니다.


8. JJ는 5년 전 남편이 마약 딜리버리를 하다 체포되어 교도소에 수감되어 있었습니다. 출소 후 3 년간 소식이 없다가 돌아 왔는데, 돌아온 지 한 달도 안되어 가정 폭력을 저지르고 집을 나간 상태입니다. KFam의 도움으로 상담을 진행 중이며 접근 금지와 이혼서류 신청에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위암에 걸려 큰 수술을 받은 적이 있고, 건강이 계속 좋지 않아서 일자리도 잃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우버와 택시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과 금년에는 손목터널증후군으로 양쪽 손목에 수술을 마친 상태입니다. 15살 된 딸이 있는데 어렸을 때 받은 상처가 트라우마로 남아 있어서, 이제 사춘기에 접어든 딸을 대하는 것이 조심스럽다고 합니다. 어려운 상황이지만 힘을내서 엄마의 책임을 다 하려고 노력합니다


9. AW에 check를 보내실 때에는 반드시 ACCOMPANY WORLDWIDE INC. 라고 기입해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INC없이 accompany worldwide로만 보내셔도 은행에서 deposit이 되었는데 앞으로는 은행 정책이 바뀌어서 deposit이 안된다고 합니다.


10. 5월 제니박 교수 강의는 5월 17일 10시에 있습니다. 특히 멘토들에게 유익한 강의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11. 지난 해 3명의 싱글맘 가족의 사진을 찍어 주셨던 김작가님이 그 가족 중에 컴퓨터가 없는 아이에게 MacBook 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12. 네팔 홍원오 선교사, 키리키즈스탄 김인숙 선교사의 여성사역과 건강을, 그리고 안식년을 보내고 있는 임보라 선교사의 건강회복과 새로운 선교 계획을 위해서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후원에 늘 감사드립니다.

 
 
 

댓글


© 2024 by Accompany Worldwide 

​​​Address: 3130 Wilshire Blvd Suite 415 Los Angeles CA 90005

Email: accompanyww@gmail.com 

Phone: 213-398-957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