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10, 2023
한국의 태풍 소식으로 고국이 염려되는 요즘입니다. 자연 현상이지만, 우리가 지구를 잘못 사용한 결과를 맞이하게 된 최근의 현상들을 바라보며 우리가 어떤 노력이든 작은 것부터 실천해 보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지난달에 자매들과 나눈 이야기들을 함께 나눕니다.
1. Y자매는 8월에 아파트를 옮겨야 하는데 마땅히 갈데가 없어서 고민이 많습니다. 눈이 잘 안보여서 기동력도 없고 직장도 구할 수 없지만 하루 빨리 일자리를 얻기 위해서 열심히 점자를 배우고 있습니다. 세 모녀가 살기에 싸고 적당한 아파트를 구할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2. J자매는 "Dr. Winkle and hair loss"를 열었습니다. 주름을 없애고 머리숱을 많게 하는 시술과 함께 영구 화장을 한다고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이 있지만 새로운 길이 생겨서 무척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비지니스가 잘 돼서 어서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기를 기도부탁합니다.
3. K자매는 키모는 끝났는데, 넘어져서 발을 다치는 바람에 이번달 인터뷰에 오지 못했습니다. 다행히 일자리가 생겨서 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건강이 아직 완전히 회복된 상태가 아니라서 회복을 위한 기도가 많이 필요합니다.
4. L자매는 앞으로의 진로 문제를 놓고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파트타임으로 카페테리아 청소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장애인을 케어하는 job training 을 받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 자매가 자신이 잘 할수 있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KH자매는 차가 없기 때문에 전화로 인터뷰를 해 왔었는데, 상황을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지난 토요일에 자매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방 하나를 빌려서 화장실과 부엌을 공동으로 share 하면서13살된 아들과 살고 있었습니다. 방엔 싱글 침대 1개, 아들 책상 그리고 조그만 서랍장 하나 뿐이었습니다. 정말로 딱해 보였습니다. 그래도 처음 지원을 시작했을 당시에 만났을 때보다는 건강이 많이 좋아 보였습니다. 건강을 회복해서 일을 다시 할 수 있게 기도 부탁드립니다.
6. C자매는 7월 중순에 병원에서 받은 정밀 검사 결과가 좋지 않아서 8월에 다시 검사하기로 했다고 합니다.수술 휴유증으로 소변을 참지 못해서 정상적인 생활도 되지 않습니다. 서류 미비자여서 정부 지원금은 받지 못하지만 그나마 의료혜택은 받을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건강이 나빠지지 않고 건강을 회복할수 있도록 기도 해주세요
7. KK자매는 7월에 한 조직검사 결과가 8월 중순에 나온다고 합니다. 요즘은 수면제를 처방받아 잠을 잘 수 있어서 훨씬 좋다고 합니다. 자매가 우울증에서 벗어나고 건강을 회복해서 일도 하고 정상적인 생활로 복귀할 수 있게 기도 부탁드립니다.
8. H자매는 일도 열심히 하고 교회 생활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5년간 떨어져 살고 있던 딸과 같이 살기 시작한 지 3년 됐습니다. 처음엔 딸이 엄마를 많이 경계하고 미워했지만 이제는 딸하고 잘 지낸다고 합니다. 망명비자를 가지고 있어서 딸이 정부 도움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므로 after school에 내야 할 돈이 감당이 안되고 있는 형편입니다. 지금은 자매가 오전에만 간병인으로 일하고 있는데, 내년에 딸이 13살이 되면 full time으로 일해서 경제적으로 독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딸의 마음의 상처가 잘 치유될 수 있게 기도해주세요.
9. KJ자매는 17세 된 첫째 아들이 고등학교 졸업 후에 군대에 가려고 신청했는데 한국 국적 이탈이 우선이어서 신청하여 수속 중에 있습니다. 내년 3월까지 수속이 끝나야 하는데 아빠가 한국에 있어서 여러가지로 불편하고 시간이 많이 걸려서 3월까지 수속이 끝나지 못할까봐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국적 이탈 수속을 하는데 일이 정체되지 않고 빠르게 잘 진행 될수 있도록 기도부탁합니다.
10. B자매는 ADHD 아들의 행동이 너무 힘들어서 자폐 검사를 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이런 여러 상황 때문에 누나는 Anxiety Attack이 생겨서 힘들어 한다고 합니다. 그나마 아는 카이로프랙터가 office를 share 해서 쓰는 것을 허락해서 일을 시작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자녀 문제와 생계 문제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B 자매를 위해서, 또 그 자녀들을 위해서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1. CA 자매는 웨이츠레스로 일하면서 주말에 보조 간호사 자격증를 따는 CNA 과정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8월에 렌트보조가 끝났지만 그 동안 건강도 회복되고 하나님과의 관계도 회복되고 미래에 대한 진로도 정하게 됐다고 너무 감사히 여기고 있습니다. CNA 과정을 잘 마치고 보조 간호사 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정 간호사까지 할 수 있도록 계속 기도 부탁드립니다.
12. Western과 4가에 있는 Hair Dab 원장님이 한달에 두 가정씩 엄마와 아이들 머리를 무료로 Cut 해주시기 시작했습니다. 7월에 두 가정이 혜택을 받았고 8월에 2가정이 예약되어 있습니다. 재능을 기부해 주시는 원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13. 홈리스 사역은 박관웅 목사님, 빌리노 목사님, 그리고 홈리스 샤워사역을 하시는 Love and Care Fondation에 선교비를 보냈습니다
14. Sarah 선교사가 다시 Q국에 들어가서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 여자 혼자 하는 사역이라 쉽지 않습니다. 건강과 도움의 손길을 위해서 기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5. AW에서 도움을 받았던 엄마들과 아이들을 위한 여름 잔치를 8월 12일에 엄마들의 멘토들과 함께 레돈도 비치에 있는 Kincaide 식당에서 갖기로 했습니다.
16. AW에 물질과 기도로 도와주신 분들을 위한 APPRECIATION DINNER를 9월 23일 토요일 5시부터 용수산에서 가질 예정입니다. 이 행사를 위해서 많은 협조와 기도 부탁드립니다.
큰 행사를 앞두고 여러분들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더운 여름 모두 건강하게 지내시기를 기도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