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W 2023년 5월 소식

April 24, 2023


이번 달에는 새로 하우징 서포트를 하게 되는 싱글맘들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4월 11일 싱글맘 하우징 서포트 기사를 신문에 낸 결과 백명이 넘는 분으로부터 전화연락을 받게 되었고, 전화 인터뷰를 통하여 AW 가이드라인에 맞는 분들을 추렸습니다. 가정폭력 피해자거나 서류미비자 중 3000불 이하 수입이 있는 25명을 인터뷰했습니다. 심사 결과, 영주권이나 시민권이 있어서 취직도 자유롭고 정부 보조도 받을 수 있는 분들을 제외하고, 아프거나 서류 미비자인 이유로 정부 보조도 받지 못하는 형편에 있는 분들이 13명이었습니다. 우리의 펀드로는 7명 밖에 도와줄 여력이 없지만, 일단 지원이 시급한 8명을 먼저 선정했습니다. 나머지 다섯 명은 대기자 명단에 올려서 펀드가 조성이 되는 대로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선정된 우선순위는 가정폭력 피해자와 서류 미비자 중 아프신 분들이었습니다.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분들이 우선적으로 선정된 분들입니다.


1. Y자매는 선교사 부인으로 20년간 유카탄 반도에서 사역을 하셨는데 가정폭력 피해자이시고 눈의 시력이 약해진 상태로 16, 13살 딸아이들과 미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시력이 나빠져서 재활센터에서 점자를 배우는 중이며 운전이 불가능한 상태여서 코로나에서부터 버스를 타고 왔습니다. 영주권은 있어서 생활보조비 1000불과 오빠가 1000불 도와주고 있고 푸드스탬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2. J자매는 가정폭력 피해자고 이민상태는 U visa이며 스킨케어샵에서 일하다가 손에 류마치즘이 생겨서 일을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영구화장으로 퍼밋을 신청해서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12살된 아들 앞으로 나오는 캐쉬 보조금과 푸드스탬프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3. K자매는 가정폭력 피해자고 16살된 아들이 있습니다. 유방암 3기 환자로 치료 중에 있습니다. 북키핑 일을 하다가 못하고 SDI와 CAL WORKS에서 제공하는 1400불과 푸드 스탬프를 받아 생활하고 있습니다.


4. L자매는 서류 미비자이고 가정폭력 피해자입니다. 카페테리아 청소도 하면서 열심히 살고는 있으나 딸이 아직 10살이라 FULL TIME JOB을 잡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통이 심해서 정밀검사 중입니다.


5. KH자매는 서류 미비자고 가정폭력 피해자 입니다. 미용실에서 일했었는데, 우울증이 너무 심해서 약을 먹고 있으며 현재는 일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동차도 없는 상황이라서 같은 교회 교인이 라이드를 주어서 인터뷰하러 왔습니다. 13세 아들이 있으며, 방 한 칸을 빌려쓰고 있는데 집주인이 나가라고 하는 상태입니다.


6. C자매는 서류 미비자이고 스킨케어 샾에서 일하면서 생활했었는데, 온몸에 종양이 계속 생겨서 2019년 부터는 일을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6살된 아들 앞으로 나오는 정부 보조금과 푸드스탬프가 수입의 전부입니다. 밀린 렌트비가 17,000불이 넘는다고 합니다.

7. KK자매는 탈북하여 한국에서 10년 정도 살다가 미국으로 왔습니다. 현재 난민 비자 신청 중에 있습니다. 한국에 계신 아버지가 얼마 전에 돌아가시고, 오빠가 지난 3월에 자살해서 정신적으로 많이 힘든 상태입니다. 화장품 가게에서 일했었는데, 자매에게 자궁경부암이 발병하여 치료 중이라 현재는 일을 못하고 있습니다. 아직 영주권이 없어서 푸드 쿠폰 외에는 수입이 없습니다. 14세 아들이 있습니다


8. H자매는 난민비자 신청중이며 간병인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직 영주권이 없어서 정부 보조를 못받고 있는 형편입니다. 13세 딸이 있는데 형편이 어려워 after school을 보내지 못하고 있어 풀타임으로 일을 못합니다. 한 달 수입이 $1900 입니다. 난민 비자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차도 없이 걷거나 버스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다음은 waiting list에 있는 분들입니다.


1. S는 조선족이며 난민비자 진행중입니다. 가정폭력 피해자이고 9세 딸이 있습니다. Full time 직장을 다니고 있어서 3000불정도 한달 수입이 있지만, 딸의 after school 비용이 $1000 정도 든다고 합니다.


2. KM자매는 가정폭력 피해자이고 미용사로 일하고 있으며 16세 아들이 있습니다. 미용사로 일하고 있는 중에 회전근개 파열이 생겼고, 의사가 6개월을 쉬라고 했다는데 쉬지 못하고 파트타임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아픈 상태에 있지만, 시민권이 있고 지금 현재 일하고 있는 사람이어서 대기자 명단에 올려두었습니다.


3. KJ자매는 가정 폭력 피해자이며 아들이 3명 있습니다. Caregiver로 일하고 있는데, 아이들 라이드 때문에 파트타임으로만 일하고 있습니다. social worker가 되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1년만 더하면 되는데 받던 지원이 다 끊긴 상황입니다. 본인 수입은 한달에 $900정도 이며, 아이들 앞으로 $1000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4. B자매는 가정 폭력 피해자이고 서류 미비자 입니다. 한의사 자격증이 있지만 work permit 이 없어서 일자리를 찾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캐쉬받고 일하던 곳이 있었는데, 경기가 나빠지면서 지난달에 일을 그만두게 됐습니다. 현재 일을 찾고 있는 중입니다. 12살, 14살 아이들은 시민권자라서 아이들 앞으로 나오는 food stamp와 정부 보조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5. R자매는 가정 폭력 피해자이고 스킨케어 샾에서 일하다가 손에 류마티즘이 생겨서 그 일을 계속 못하게 되어, 반영구화장을 배워 퍼밋을 기다리는 상태입니다. 시민권자이고 9세 딸이 1명 있습니다.


우리의 작은 보탬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늘 평안하십시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