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AW 2024년 8월 소식

무더운 여름을 건강히 보내고 계신지요..

이 모든 자연현상이 우리가 지구를 괴롭힌 까닭이라고 생각하니, 지구에게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나 한 사람이라도 지구를 함부로 대하지 않는 태도를 가지고 실천에 옮기면 조금씩 세상을 바꾸어 나가는 영향력을 가지게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합니다.

지난달에 있었던 소식을 나눕니다.

1. JL은 딸 라이드를 해주다가 차사고가 났지만 다행히 다친 데는 없고 보험 회사의 도움으로 잘 해결 됐다고 합니다.


2. JS는 상담을 시작했으며 상태가 많이 좋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일했던 융자 서류 관련 일을 다시 하려고 준비중입니다.


3. BK는 pre school에서 하는 part time 일을 하루 더 늘렸고, 채혈사 자격증 과정이 open 되면 자격증을 따고, 그 일을 하겠다고 준비 중입니다. 건강과 삶에 대한 의욕이 많이 회복되었습니다.


4. YY는 아이들의 양육권을 엄마가 가져오게 됐다고 기뻐하였습니다. 앞으로 양육비를 정하는 재판이 남았습니다. 큰 딸이 새로운 지역에 있는 중학교에 가게 되었는데, 감사하게도 친구들과 적응을 잘한다고 합니다. YY는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항상 밝은 얼굴입니다.


5. JK는 아이 아빠한테 여러가지 면에서 계속 방해를 받고 있지만, AW에서 매달 인터뷰를 하면서 힘을 얻어, 이제는 대응하는 용기도 생기고 지혜도 생겼다고 합니다.


6. SM은 남편이 사망하고 2년이 지나면서 자꾸 눈물이 나서, 본인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아빠가 죽었다는 사실을 5실된 아들에게 이야기했더니 생각보다 잘 받아들여서 안심했다고 합니다.


7. MC는 큰 딸이 학교 폭력을 고발하여 친구들과의 관계가 어려워지는 바람에, 한국 학생들이 별로 없는 학교로 전학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용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남은 학비 2800불을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주말에 식당에서 일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인턴쉽으로 일하고 있는 헤어샵 원장이 시간을 배려해 주어 아이들 방과후 라이드를 할 수 있게 되어서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8. SS는 아들 학군 때문에 Rowland Heights 에 살고 있었는데 이제 아들이 졸업하게 되어, 본인의 직장이 있는 Pomona 근처에 렌트할 방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정신적 문제 때문에 운전을 못해서 교통비가 많이 든다고 합니다. 아들이 칼폴리에 합격했지만 당분간 칼리지에서 다니면서 일을 하려고 직장을 찾고 있습니다.


9. ML은 본인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려고 BUISINESS도 하면서 틈만 나면 주말에 아르바이트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리테일 비지니스를 하고 싶은 사람에게 물류회사를 소개하면서 커미션을 받는 것도 시작했다고 합니다.


10. 엄마표 반찬에서 매달 600불 상당의 쿠폰을 주셔서 8월부터 싱글맘들한테 주기 시작했습니다.


11. 9월 14일 토요일 12시30분부터 튀르기예 임보라 선교사 사역 보고가 있습니다. 이어서 1시30분부터 제니박 교수님 강의가 있습니다.


12. 9월 14일 4시에는 Shatto Gallery 에서 현혜명 작가 전시회 opening이 있습니다. 많이 참석해주시고 앞으로 4주간 전시를 하니 지인들에게 소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익금의 일부를 AW에 헌금하신다고 합니다.


13. 9월 21일 토요일 2:00-3:30 pm, Shatto Gallery 에서 장소현 작가님께서 현혜명 화가와 그림 해설에 대한 세미나가 있으니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14. 10월 19일(토) 4:00-6:00 pm, 엘에이 사랑의 교회에서 청소년이 있는 싱글맘 가정을 위한 엄마와 자녀들 관계회복을 세미나가 있습니다.


늘 영육간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